당신이 알고 있는 성공학, 원리를 알아야 성공한다.
이 책은 종교학 도서가 아니다. 자기계발, 성공학 도서이다. 당신이 유대교를 믿고 있기 때문에 `탈무드`를 읽은 게 아니듯이, 당신 또한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성공학, 시크릿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한다면 보다 정확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성공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즉, 당신이 성공학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현실에 적용하게끔 돕고자 불교 교리(敎理)를 근간으로 성공학 원리의 분석하게 되었다.
수많은 성공학 도서들이 과학적 이론을 끌고 설명하고자 노력하지만 결국 형이상학적 설명이 아니고서는 이해하기가 사실 어렵다. `간절히 원하면 우주의 에너지가 도와준다`라는 주장을 당신으로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무엇으로 납득할 수 있겠는가.
물론 이 책에서도 다중우주론, 초끈이론 및 신경가소성 등 성공학에서 흔히 알려진 과학적 이론과 『도덕경』, 군사학, 경영학, 다른 성공학 도서 등 다양한 분야로부터 지혜를 함께 모았다. 하지만, 형이상학적 분석의 근간을 불교 사상에 두었고 이미 잘 알려진 과학 이론 등에 대해서는 최소한의 글자로 작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성공학 원리를 최대로 압축, 응축하여 핵심만 당신에게 잘 전달하고자 노력하였다.
소설의 특징은 허구성과 사실성이다. 허구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펼쳐지지만 그 사건 속의 전개는 사실적이어야 하며 논리적으로 납득이 가능해야 한다. 흔히 웹툰에서 작가가 `떡밥 회수`를 제대로 못했다는 독자들의 평가가 바로 그러하다. 여러 가지 상황을 펼쳐놓고(떡밥) 결국 논리적으로 사건의 전개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지 못했을 경우(떡밥 회수 실패) 오류가 발생한다. 반대로 `떡밥 회수`가 절묘하게 잘 맞아떨어지게 된다면 독자들은 우수한 작품성에 감탄을 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당신이 비록 불교신자가 아니기 때문에 불교에서 주장하는 여러 교리들이 마치 허구적인 소설처럼 느껴지더라도, 불교의 교리가 상호 간 정확하게 들어맞고 있다면 충분히 흥미로운 소설처럼 읽어볼 만하리라 믿는다. 특히, 이미 수천 년 전부터 불교는 최근 성공학의 핵심, 시크릿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와 보다 깊은 사상적 체계가 아주 구체적이고 단단하게 정립되어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이 흔히 접한 `시크릿`에 대해 훨씬 근원적이고 더욱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하기도 한다.
또한, 현대물리학의 천재, 아인슈타인은 `미래의 종교 또한 우주적인 종교가 되어야 한다. 절대적인 개념이 아니라 자연 세계, 영적 세계를 통합할 수 있어야 하며 불교야말로 내 생각과 같다. 현대의 과학적 요구에 걸맞은 종교는 불교라고 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충분히 과학적으로도 납득이 될만한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지 않는가.
이 책은 아주 짧은 글로 이뤄져 있지만 당신의 길고 긴 삶에 신선한 변화를 일으키길 바란다.
#1단계 자아성찰
#2단계 삶의 방향, 철학을 분명히 한다
#3단계 환경
#4단계 독서
#5단계 행동
#6단계 기회/판단/결정
#7단계 감사하기
조용하게 살아가는 재가불자(在家佛者)
다이아수트라 dia-sutr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