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내게 임무가 하나 더 있어.”
“그것도 내가 시킨 거야?”
터미네이터 T-800이 고개를 끄덕였다.
새라와 존 코너를 구하러 온 터미네이터가 규년의 트럭을 빼앗아 사라진다. 목격자 키나힐의 도움으로 이들을 찾아낸 규년은 터미네이터의 고용주에게 트럭 배상을 받기 위해 미래로 간다.
1장: 재능 있는 터미네이터씨
T-1000에게 쫓기는 T-800과 코너 모자. 차가 쓰러지자 자신들을 살피러 온 규년의 소형트럭을 무작정 갖고 가 버린다.
2장: 하중과 응력
전재산인 트럭을 빼앗긴 규년. 해고와 취업비자 재발급 실패로 불체 위기에 처한 그는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마트에서 사온 계란에서 유정란을 발견해 부화를 시도한다.
3장: 3주, 21일, 504시간
돈은 떨어져 가고 규년은 차를 찾거나 배상을 받을 방법, 고용비자를 받을 방법 등을 간절하게 모색한다.
4장: 럭키 모조
불체 예정자로서 기관에 신고하기 두려운 규년이 스스로 강도들을 찾아 나선다. 한 식당 종업원이 그들을 봤다고 말한다.
5장: 카일과 존의 경우
작은 여관에 피신한 터미네이터와 코너 모자. 존이 아빠에 대해 궁금한 것을 T-800에게 묻는다.
6장: 키나힐 툰
법대 휴학생으로 식당에서 일하는 키나힐 툰. 사기 피해자로 거처가 없는 그가 규년을 도와주겠다며 재워 달라고 부탁한다.
7장: 모든 시간의 아이
키나힐의 주도로 보험사 등에 배상 가능성을 질의하지만 소득이 없다.
8장: 가끔 꾸는 꿈
가난한 두 여성은 달걀로 가능한 온갖 요리를 만들어 끼니를 때운다. 영원히 잊히지 않을 추억 속에서 우정을 만들어가고 각자 꿈을 실현하도록 서로를 격려한다.
9장: 새라와 존의 경우
카일과의 짧은 사랑 그리고 아들 존에 대해 생각하는 새라 코너.
10장: 천일의 규년
양계장집 막내딸로 동물영양학자가 된 규년. 미국에서 남자친구 회사의 비윤리 행위를 고발하며 업계에서 외톨이 신세가 된 개인사를 키나힐에게 고백한다.
11장: 다섯 번째 태양의 고아들
지구 멸망에 대한 마야 전설을 떠올리며 미래 후손들을 걱정하는 키나힐을 규년은 흥미롭게 여긴다. 키나힐의 친구들이 트럭을 찾았다는 전갈이 온다.
12장: 두 사람의 존
저항군 사령관 존 코너. T-800을 과거로 파견하기 전 어린 시절의 자신에 대해 생각하던 그가 한 가지 임무를 추가한다.
13장: 브레드크럼
이틀째 세 강도를 추적중인 규년과 키나힐. 흔적을 따라 마침내 그들을 찾아낸다.
14장: Hasta la vista, 다시 만날 때까지
트럭은 팔았고 배상을 위해 미래로 가서 고용주를 만나라는 터미네이터. 마술쇼 정도로 여긴 규년이 동의한다. 키나힐에게 법조인 될 것을 다짐받고 병아리가 곧 나올 부화기를 안은 그를 터미네이터가 미래로 보낸다.
15장: 후생의 인연
2039년에 도착한 규년. 뜻밖의 인물들과 조우하고 병아리가 태어난다.
1: 재능 있는 터미네이터씨
2: 하중과 응력
3: 3주, 21일, 504시간
4: 럭키 모조
5: 카일과 존의 경우
6: 키나힐 툰
7: 모든 시간의 아이
8: 가끔 꾸는 꿈
9: 새라와 존의 경우
10: 천일의 규년
11: 다섯 번째 태양의 고아들
12: 두 사람의 존
13: 브레드크럼
14: Hasta la vista, 다시 만날 때까지
15: 후생의 인연
<아기 목마 트로이(씨드북, 2016)>, <방주 소사이어티(책과콩나무, 2017)>, <새집의 첫 번째 거미(씨드북, 2019)>, <칸트 전차(2022)>, <보빈 레이스공주와 공단마귀(2023)>, <크리스마스로즈>, <고운 머리를 빗어 내리는 일몰의 메두사(2024)>, <엘라, 나의 신데렐라>, <토트의 결혼>,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소설청부업자>, <자백약>, <옴니션트>, <모노호수의 예쁜 선충>, <자연의 아이>, <그림힐데 2세, 그런데 이제 백설공주를 곁들인(2025)>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