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물 위를 걷는 중입니다

물 위를 걷는 중입니다

지은이 : 이햇살
출간일 : 2025-08-08
ISBN : 9791139038446
판매가 : 3,900원
포멧 : ePub
판매서점

책소개

[원교 개요]
이 소설은 자신의 정체성과 믿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 ‘선인’이,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 동성애적 성향과 그리고 인한 결핍, 상처에서 회복되어가는 여정을 그린다.
선인은 15살 무렵부터 자신이 동성에게 끌린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이후로도 잊을만하면 반복되는 한 가지 꿈에 시달린다. 꿈속에서 그는 폭풍우 치는 바다 한가운데서 눈을 뜨고, 물 위를 걸어오시는 예수님을 마주한다. 예수님을 향해 걸어가려 하지만 매번 바다에 빠져 죽고 마는 악몽이다. 이 반복되는 꿈은 그가 감추고 눌러왔던 내면의 갈등과 연약함을 상징한다.
삶 속에서 사랑의 왜곡과 고독, 죄책감에 짓눌려온 선인은 결국 하나님 앞에 나아가 치유의 여정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이월삼순의 대령’이라는 형이상학적이고도 상징적인 공간에 이르게 되고, 그곳에서 오랜 시간 자신을 지배해온 내면의 우상을 직면하게 된다. 선인은 이 신비로운 장소에서 고통스러운 성찰과 정결의 시간을 지나며, 비로소 자신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믿음의 여정을 걸어간다.
이 작품은 물 위를 걷고자 했던 베드로에게 손을 내미셨던 예수님처럼, 인간의 나약함을 끌어안고 끝까지 붙드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섬세하면서도 담담하게 풀어낸다. 특히 동성애와 탈동성애라는 민감한 주제를, 정죄보다는 이해와 회복의 메시지로 접근하여 섬세하게 풀어냈다.
“물 위를 걷는 중입니다.”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사랑을 통해 자신을 회복해나가는 개인의 여정을 따라가며, 진정한 정체성과 믿음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깊이 묻는다. 불가능한 현실 앞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신앙의 용기를 전하는 믿음의 성장 서사이다.

[기획 의도]
특별히 동성애 문제를 기독교인이자 동성애자인 한 청년을 1인칭 시점으로 하여 보다 섬세한 내적 갈등을 담아냈습니다.
주인공처럼 신앙이 있는 사람들은 신을 원망하기도 하고, 신앙이 없는 사람들은 벼랑 끝에 선 공포를 느끼기도 합니다. 그런 연약한 인간의 내면에 하나님의 사랑이 개입될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조용하지만 깊이 있게 조명하고자 했습니다. 현실을 넘어선 믿음과 회복의 가능성을 문학의 힘을 빌려 많은 독자들에게 증명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제 글이 벼랑 끝에 선 누군가에게 한줄기 햇살과 같은 희망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목차

1. 프롤로그 : 정해진 운명
2. 환절기
3. 커튼콜
4. 치유 간사님
5. 카페 드림
6. 형제애
7. 사랑이 떠나간 자리
8. 2월 30일
9. 에필로그: 물 위를 걷는 중입니다.

책리뷰

저자소개

하나님께 기쁨이 되고자, 자신만의 상상력과 문학적 감수성으로 예배하는 소설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와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희곡과 시나리오로 글을 시작했으며, 신학대 교수이자 신앙 서적의 저자인 어머니의 신앙과 글재주를 자연스레 이어받았다. 사람과 삶, 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깊은 묵상 속에서 햇살처럼 따스하고 투명한 문장으로 위로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