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간, 단 1 종목도 손실 없는 투자자가 공개하는 안전마진의 비밀"
『안전마진』을 메인 주제로 쓴 한국 최초의 책이며 '금융 인식의 대전환'이라는 화두를 제시한다.
저자는 섬세한 인문학적 시각과 글로벌한 금융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증권시장을 용기있게 비판한다.
2024년 2월에 출간한 퀀텀주식투자의 2025년 개정판 『안전마진』에서는 금융 시장에 바이러스처럼 퍼져있는 엄청난 오해와 착각을 바로잡고,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 노하우 및 전략을 공유한다.
개인 투자자들이 겪어야만 하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줄여나갈 수 있는 체계적인 투자 노하우는
실전 투자에 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금융 통찰력을 키우는데 도움드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주식투자 모험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나침반, 지도 그리고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글을 시작하며
1장. 투자의 네 가지 기술
2장. 인간은 합리적인가
3장. 삼성전자, 현대차 증권분석
4장. 이런 주식 절대 사지마라
5장. 투자에 실패하는 5가지 착각
6장. 투자에 실패하는 5가지 심리
7장. 공매도 피해의식
8장. 복리, 72법칙의 오류
9장. FAANG과 매그니피센트7
10장. 기업은 나무, 주가는 그림자
11장. 투자자를 위한 제언
예리한 사회 관찰을 통해서 저자는 주식투자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할 불편한 진실들을 제시했다. 97%가 돈을 잃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냉혹한 현실 인식과 독립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한 투자 지침서다.
책에서 제시하는 "절대 사지 말아야 할 주식" 기준들이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다. 이런 명확한 가이드라인은 초보 투자자 및 반복해서 손실을 보는 투자자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
"인간 본성과 DNA는 금융투자에 극도로 취약하게 설계되었다"는 관점이 인상깊다. 저자는 군중심리, 확증편향, 손실회피 등의 인간 본능이 어떻게 투자 실패로 이어지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안전 마진』은 한국 주식시장의 어두운 진실을 정면으로 파헤친 용기 있는 책이다. 저자의 신랄한 비판과 독창적 관점들이 기존의 안일한 투자 상식들을 흔들어 깨운다. 특히 "대중심리에서 벗어나 독립적으로 사고하라"는 메시지는 투자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다.
저자: 손유신 孫維信
연세대학에서 문학·언어학 전공, Univ. of Wisconsin에서 금융 연구
150년 역사의 미국계 금융기업에 입사하여 금융 전산 시스템, 국제 금융 회의, 재무 기획, 신사업 총괄 업무
10년간 미국, 영국, 일본,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홍콩, 중국, 싱가폴 등 해외 금융 시장 체험
아시아 1위 주식·환율·원자재 트레이더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한 2011년 이후 연간 35%~40% 수익 연속 달성
단 1 종목도 손실 거래하지 않음
개인 투자 교육도 돕고 있으며 강의료는 어려운 분들을 위한 365일 무료 도시락 지원 사업에 기부해 왔다
한국에서 가장 행복하고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
금융 문의
이메일 mercury366@naver.com
카카오톡 mercury366